[선발 결과] 2025학년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사업 선발결과 공지
선발 결과
장학팀
2025.03.26
3689
2025학년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장학사업 선발결과 및 신규장학생 활동 안내
1. 선발 결과 확인
- 선발자에 한해 문자발송 예정
- 한국장학재단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진행상황에 근로대기로 표기되는 경우
- 한국장학재단 > 메뉴 > 인재육성 >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 서약서/온라인사전교육 메뉴에서 사전교육 강의가 조회되는 경우
2. 선발자 및 사전교육 안내
가. 선발자: 160명(붙임1 참고)
나. 사전교육: 2025. 3. 28.(금) 15:00 서석홀 4층 대호전기홀
* 사전교육은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활동시작 전 반드시 붙임의 자료들을 확인하시어 추후 활동과정에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3. 활동개요
가. 활동내용: 초, 중등학생 대상 학습 보충지도 및 상담, 피드백 등 지원
나. 활동장소: 대면 멘토링의 경우 멘티 소속기관
다. 활동기간: 2025. 4. 1.(화) ~ 2026. 2. 27.(금) * 근로지 매칭 완료 후 활동시작.
* 활동시작일은 4월 1일로 2025년 3월은 활동불가합니다.
* 활동기간은 예산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학적변동 발생 시 학적변동 전일까지만 활동 가능함.
* 정규학기 종료자는 졸업식 전일까지만 활동 가능함.
라. 시급: 12,430원
마. 장학금 지급일
1) 기본 지급일: 매달 10일
2) 10월의 경우 추석연휴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10일 이후 지급
바. 활동시간: 1일 최대 8시간 / 주당 최대 20시간(학기중) / 학기당 최대 450시간 이내
* 1주는 월요일 ~ 일요일을 의미하며, 학기는 4월 ~ 8월 기간을 의미합니다.
* 1학기 활동시간 180시간 미만인 경우 2학기 활동 제한(활동기관과 사전에 협의하여 2학기 활동제한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4. 활동 관련 유의사항
가. 학적변동 시 반드시 사전에 장학팀으로 관련 내용 통보할 것.
나. 조기취업, 학부연구생, 초과학기, 산업체 위탁생 등은 활동 불가함.
* 취업계 제출 시 사전에 장학팀으로 관련내용 통보할 것.
다. 타 근로장학사업(국가근로)와 중복활동 금지
라. 이해관계 회피의무: 활동기관 대표자 및 담당자, 일반직원, 멘티와 가족관계나 이해관계가 있는 경우 근로 불가.
마. 부정근로 발생 시 장학금은 전액 환수조치 됩니다.
바. 멘토링 중 해외여행 및 장기간 활동이 불가한 경우 근로중지 사전신고 실시(붙임2 p. 57 참고)
5. 멘토링 시작 전 실시사항
가. 활동기관 발굴(붙임3 참고)
- 전국 초중등학교, 지역아동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VMS/1365 등록시설, 한국장학재단으로 제한(붙임3 참고)
나. 활동계획서 작성 및 제출(붙임4 양식): 선발 후 1달 이내 제출
1) 활동계획서 작성 시 사전에 기관담당자와 관련내용 협의하여 작성하기 바랍니다.
2) 활동기관이 신규기관인 경우 붙임5 작성 후 장학팀으로 제출
3) 제출방법: 현장제출(학생회관 2층 장학팀) / 메일제출(scholarship@chosun.ac.kr) / 메일제목은 (대청교) 학번, 이름
4) 활동계획서 제출 후 학생 및 기관 확인을 거쳐 매칭까지는 2일정도 소요됩니다.
5) 활동계획서 제출 전 활동기관에 대청교 참여동의서 동의처리 완료하도록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학업시간표 입력기간: 2025. 3. 28.(금) ~ 4. 4.(금)
1) 학업시간표는 우리대학 종합정보시스템의 학업시간표를 그대로 입력해야 함.
2) 일시적인 휴강시간 근로불가. 실험, 실습과목 시간 근로불가.
3) 학업시간표 미입력 및 정확히 입력하지 않을 시 그에 대한 책임은 학생에게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6. 온라인 멘토링 관련 안내
가. 우리대학은 대면 멘토링을 권장하나 부득이한 상황의 경우, 멘티 및 기관과 협의 후 대학으로 관련내용 전달하여 적절하다 판단 시 진행
나. 출근부 작성 시 붙임6의 온라인멘토링 증빙양식에 근거하여 파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7. 출근부 대학제출 안내
가. 출근부는 활동 익월 2일자까지 대학제출 완료되도록 근로지 담당자에게 사전에 통보바람.
나. 대학제출이 지연될 경우 전체 학생 장학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참고사항
가. 활동은 활동계획서 제출 후 정식으로 기관배정이 완료된 뒤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활동 중 중도포기시에는 장학팀에 활동중단요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학적변동(휴학, 자퇴, 졸업 등)이 발생하는 경우 학적변동 전일까지만 활동 가능합니다.
라. 추후 선발자 대상 오픈채팅방 운영을 통한 활동 관리 예정입니다.
마. 기관과 사전에 협의 시 학기당 180시간 이상 근무와 관련한 내용을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바. 우리대학은 멘토발굴형으로 별도 희망근로지 신청을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 활동계획서 제출 후 실제 매칭까진 2일정도 소요됩니다. 학생과 기관에 확인 후 근로지 배정이 이루어집니다.
아. 붙임2의 시스템 매뉴얼 및 붙임7의 사전교육 자료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9. 문의처: 장학팀(062-230-6999 / 6124)
2025. 3.
취업학생처장